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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교육 시리즈] 이 3가지를 알아야 베스트셀러 상품이 된다!

by 책요남 2023. 1. 30.

 

 

온라인마케팅교육에서 중요한 세 가지 축이 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바로 제품, 콘텐츠, 마케팅 채널입니다. 오늘은 제품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볼 건데요. 어떤 상품을 판매하느냐는 정말이지 엄청 중요합니다. 아무리 마케팅을 잘해도 이미 대기업이 선점하고 있는 상품을 팔기는 하늘에 별따기니깐요. 그럼 대체 어떤 상품이 베스트셀러 상품이 되는 걸까요? 그 3가지 조건을 지금 말씀드리겠습니다.

 

 

 

 

베스트셀러 상품의 3가지 조건

 

많은 판매자들이 제품이 있으니까 일단 광고부터하는 실수를 저지르곤 하는데요. 제품이 있으니깐 판다라는 순서는 잘못됐습니다. 애초에 시장을 먼저 읽고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할지 기획단계가 꼼꼼히 준비돼야 그다음 진행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온라인마케팅교육을 얘기할 때 제품, 콘텐츠, 마케팅을 모두 포함해야 하는데요. 이 3가지가 모두 어우러져야 제대로 매출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제품부터 제대로 기획해서 만들거나 선택하지 않으면 첫 단추부터 잘못 끼우게 되는 것이죠. 이번에는 베스트셀러 상품의 최소 조건부터 알아볼 텐데요. 아래 조건들을 모두 만족한다고 무조건 잘 팔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잘 팔린 상품들은 최소한 아래 조건들을 만족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1.트렌드를 거스르지 않는다

 

여기에서 트렌드란 두 가지를 의미하는데요. 첫 번째는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트렌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계절의 변화라던지. 날씨가 추워지면 히터가 팔리고 더워지면 냉풍기가 팔립니다. 이것을 반대로 하면 안 되겠죠. 두 번째는 생활양식이 크게 변하는 트렌드입니다. 코로나 이후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필수가 됐죠. 그리고 스마트폰이 발명된 이후로 MP3 플레이어나 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는 더 이상 팔리지 않죠. 이렇게 기술의 발전이나 커다란 환경변화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양식이 바뀌어버린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2.차별화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

 

베스트 셀러 제품은 당연히 차별화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데요. 결정적 차별화 포인트는 아래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아예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경우, 기존의 불편함을 크게 개선한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가성비 제품), 남들에게 과시할 수 있는 경우(명품). 이 네 가지 중 하나 이상 만족하는 경우 베스트셀러 제품이 될 확률이 확 올라가게 됩니다.

 

 

3.운이 좋았다

 

 

사실 이 부분은 의아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어떤 제품은 진짜 운이 딱 좋아서 시대의 흐름을 타고 베스트셀러 제품이 된 경우도 있습니다. 당연히 반대로 운이 없어서 빛을 못 본 제품들도 많죠. 기억해야 할 점은 운도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요행을 바라지 않고 제대로 된 시장조사를 통해 차별화를 가진 제품을 기획하고, 셀링포인트를 제대로 잡아낸 콘텐츠를 만들어 올바른 키워드로 상품등록을 하며, 잠재고객들이 관련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내 제품을 볼 수 있도록 제대로 마케팅하면 몇 번의 실패가 있더라도 반드시 베스트셀러 제품이 나오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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